로고

(주)인포스텍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고객지원
  • A/S문의
  • 고객지원

    A/S문의

    대책도 대통령이 직접 보고받을 예

    페이지 정보

    profile_image
    작성자 test
    댓글 댓글 0건   조회Hit 1회   작성일Date 25-07-03 17:35

    본문

    대책도 대통령이 직접 보고받을 예정입니다.


    디에이치루체도르


    ◀ 리포트 ▶ 이재명 대통령이 장관 중심의국무회의에 외청 기관장들을 불러 직접 세부 정책을 보고받기로 했습니다.


    대상은 소방청, 경찰청 등 20개 외청 조직으로, 다음 주국무.


    그러나 이 위원장은 사실상 매회의에서 발언을 이어가며 이례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.


    그는 지난 1일국무회의에선 대통령 몫 방통위원 추천을 요청했다.


    이 대통령이 방통위가 2인 체제 안에서 1대 1 구조로 나뉘었을 때 '길항 작용'이 너무 강화.


    소집되는 과정에서국무위원으로서 정상적인 권리행사가 가능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다.


    특검은 안 장관과 유 장관을 상대로국무회의소집과 관련한 연락을 받지 못한 적이 있는지 등 통상적인국무회의절차와 불참 시 대응 등국무위원으로서의 권한과 의무.


    며 "그래서 수사대상자나 사건 범위 중심으로 인력을 유연하게 배치해 활동하고 있다"고 설명했다.


    내란특검은 윤 전 대통령의국무회의관련 직권남용과 외환유치 혐의, 체포영장 집행 방해와 비화폰 기록 삭제 지시 혐의 등을 수사하고 있다.


    통신부 장관을 참고인으로 불렀다.


    유 장관은 이날 오후 3시 17분쯤 참고인 조사를 위해 서울고검 청사로 출석하면서 '계엄 당시국무회의에 참석했냐'는 취재진의 질의에 "아니다.


    이어 '국무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는데 왜 특검에 출석한 것이냐.


    서명하는 등 불법계엄의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하는 데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.


    특검은 12·3 비상계엄 선포 전 열린국무회의소집에 관여한 김정환 전 대통령실 수행실장도 이날 불러 조사했다.


    당시국무회의전후 상황을 재구성해 한 전 총리 등 일부국무.


    한 전 총리가 심야 조사에도 동의하면서 조사는 밤늦게까지 이어졌습니다.


    3 비상계엄 선포 전에 열린국무회의에 참석해 내란을 동조했다는 혐의를 받습니다.


    또, 계엄 선포 이후에 작성된 비상계엄 선포 문건에 서명하고도, 사후에 문건이 작성.


    강 전 실장은 계엄 전 몇몇국무위원들에게 대통령실로 들어오라고 연락하고, 행정안전부에 전달할국무회의관련 공문에 안건명 등을 작성한 인물이다.


    한 전 총리는 계엄 직후 작성된 선포문에 서명한 뒤 '사후 문건을 만들었다는 게.


    권한대행 겸 교육부 장관,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, 권혁기 의전비서관.


    이주호국무총리 권한대행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1일국무회의에서 여당의 ‘인공지능(AI) 디지털 교과서’ 폐지 추진과 관련해 이재명 대통령에게 우려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.


    박지영 특검보는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"김정환.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